실시간 뉴스



넥슨, 이번엔 日 모바일게임 업체 '인블루' 인수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교두보 위해

[허준기자] 엔씨소프트와 JCE 등 국내 게임업체들을 연달아 인수하며 왕성한 식욕을 자랑하고 있는 넥슨이 이번엔 일본 모바일게임업체를 인수했다.

넥슨(일본법인, 대표 최승우)은 28일,일본에 소재한 모바일 소셜 게임 개발업체인 인블루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2010년 설립된 인블루는 일본의 양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그리(Gree)와 디엔에이(DeNA)에 모바일 소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특히 인기 장르인 카드 배틀 게임에 강점을 보여온 중견 개발사다.

이번 투자로 넥슨은 JCE, 모야소프트 투자에 이어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2012년 시장 규모가 4천억엔(약 6조원)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일본법인)최승우 대표는 "인블루는 대표작인 전국 포켓과 은하기사 레기나 등의 인기 타이틀을 통해 이미 개발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인블루의 우수한 개발력을 넥슨의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역량과 결합시켜 일본 모바일 소셜 게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스마트폰용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세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블루는 2010년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으며 대표 타이틀인 전국 포켓이 지난 3월 열린 '그리 플랫폼 어워드 2011(GREE Platform Award 2011)'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이번엔 日 모바일게임 업체 '인블루'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