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기업지배구조 5년 연속 최우수기업 선정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19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2년 지배구조(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코스닥시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배구조(ESG) 우수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모든 상장법인에 대해 실시한 평가 결과를 근거로 선정된다.

기존에는 지배구조만 평가했으나 이번 시상부터 사회, 환경부문까지 평가 범위를 확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일컫는 말로 유엔 사회책임투자 원칙(UN PRI)에서 투자의사 결정시 고려하도록 하고 있는 핵심 평가 요소다. 즉 기업의 건전성 및 환경, 사회에 미치는 기업의 영향을 분석해 기업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

다음은 새로운 평가 기준인 지배구조, 사회, 환경 등 세 분야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코스닥시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배경으로는 임직원 윤리규정을 공시함으로써 투명경영의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공표하고 기업과 주주의 이익을 위해 효율적인 이사회를 구성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그 동안 다음은 기업 경영의 투명성 강화 및 이사회의 독립성 제고를 위해 이사회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고 이사회의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해왔다.

또한 사회공헌 전담조직을 마련해 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 주민과의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실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점도 사회부문의 주요 공적 사항으로 꼽혔다.

마지막으로 환경문제를 다룸에 있어 회사 내부적인 에너지 절감 노력 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고객들의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았다.

최세훈 다음 대표는 "다음은 투명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자 다양한 활동과 시도를 해왔다"며 "이번 최우수기업 선정을 통해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기업지배구조 5년 연속 최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