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다음, 디지털광고 전략 제휴


[강은성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사이니지 플랫폼과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디지털사이니지(Digital Signage)란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유동인구가 많은 아파트나 극장, 지하철 역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해 각종 생활정보 및 광고를 제공하는 매체다.

LG유플러스는 아파트 등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약 1만 7천여대의 U+미디어보드와 U+미디어라이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과 코레일 수도권전철역 등을 중심으로 총 177개 역사 약 970여대의 디지털뷰를 운영하는 한편 약 2천500개 업체의 스토어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와 다음은 디지털사이니지 매체의 광고 영업권을 공유하는 크로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의 매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음이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 정보와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LG유플러스 미디어보드와 미디어라이프에 공급해 양질의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BS본부 기반통신사업담당 현준용 상무는 "양 사가 협력해 각기 보유한 주거사무공간 및 공공시설 대상 공간에서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됐다"며 "협약을 계기로 양 사가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상호 이익이 되는 사업구조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재용 비즈니스부문장은 "LG유플러스와의 제휴로 양 사의 디지털사이니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 사의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다음, 디지털광고 전략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