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모바일로 만드는 경영혁신, 어떻게?


실제 국내 적용 사례를 통해 클라우드 가상화 스마트워크 해법 제시

[김관용기자] 클라우드 컴퓨팅이 본격 개화하고 있다. 클라우드와 가상화가 모바일과 접목되면서 업무에 활용되는 사례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서버 가상화를 통한 IT자원의 효율성 제고와 비용절감 이외에도 데스크톱 가상화(VDI)가 '열풍'으로 번지면서 스마트워크도 전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일반 기업체 뿐 아니라 정부부처들은 앞다퉈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하고 있으며, 데스크톱 가상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과 '그린 컴퓨팅'도 활발히 구현되고 있다.

클라우드나 가상화 도입이 가속화되는 이유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제공하는 많은 장점 때문이다.

클라우드는 하드웨어를 비롯한 기타 내부적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호스팅 방식의 SaaS(Software-as-a-Service)와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매력이 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 기술을 접목시켜 보유 자원을 가상화된 공간 내부에서 통합할 수 있어 자원의 효율성도 높이고 공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같은 클라우드와 가상화 확산 분위기에 맞춰 아이뉴스24는 오는 31일 서울 논현동 파티오나인 그랜드홀(3층)에서 '2012 넥스컴 테크 마켓(NEXCOM Tech Market)'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가상화로부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여정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넥스컴 참가 신청 페이지 가기)

'3빅 테크놀로지의 국내 적용 사례'를 주제로 이번 넥스콤 콘퍼런스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 스마트워크 구축의 실제적인 방법이 제시된다.

이 자리에서 VM웨어 코리아 김세희 부장은 '분당 서울대 병원 사례로 보는 VDI 구축' 주제 발표를 통해 분당 서울대 병원과 국내 대형 제조사들의 VDI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 구축 과정과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부장은 또한 VM웨어의 VDI 솔루션인 'VM웨어 뷰(View)' 아키텍처와 제품 특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현대HDS 이성훈 팀장은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반 보험설계사 대상 업무지원시스템 구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팀장이 시트릭스시스템즈의 가상화 솔루션과 스마트워크 통합보안솔루션인 '브이게이트(V-Gate)'를 활용해 현대해상이 어떻게 기존 보험업무시스템환경을 태블릿PC 환경으로 전환했는지를 설명한다.

삼성SDS 홍혜진 상무는 '기업 모바일 혁신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주제로 삼성SDS만의 고유한 기업 모바일 혁신 방법론을 소개하기로 했다.

홍혜진 상무는 특히 모바일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이 갖는 첫 번째 의문인 '모바일을 도입하면 어떤게 달라질까?'에 대한 궁금함부터 '도입하면 실제 어느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며, 기업 모빌리티 구축시 고려 사항과 실제 구축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SK C&C 심탁길 부장은 '빅데이터를 위한 오픈소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활용 전략'을 소개하며, 한국HP에서는 '컨버지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센터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사진=최규한기자 dreamerz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라우드·모바일로 만드는 경영혁신, 어떻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