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리스케일, 자동차용 단일 칩 모터 제어 솔루션 발표


"물리적 설치 면적 50%까지 줄인다"

[백나영기자]프리스케일 반도체가 S12 매그니비 16비트 'S12ZVM' 복합 신호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군을 16일 발표했다.

S12ZVM은 현재 시판되는 자동차용 브러쉬리스 모터 제어 솔루션 중 가장 집적도가 높다.

S12ZVM 제품군은 전압 조정기, 로컬 상호 연결 네트워크 물리 계층 등 네 가지 시스템 요소가 단일 칩으로 결합됐다. 칩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물리적 설치 면적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메모리 용량과 패키지 옵션으로 CAN 및 LIN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와이퍼, 연료 펌프, 냉각수 펌프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를 재사용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S12ZVM의 중심인 확장형 S12Z 코어는 종전 버전에 비해 현저한 설계상 장점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이 간소화됐으며 소프트웨어를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이식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프리스케일의 설명이다. 정밀한 모터 제어 기법에 널리 사용되는 새로운 명령도 도입됐다.

프리스케일 관계자는 "기계 또는 유압 시스템을 효율적인 BLDC 모터로 교체하는 경우나 단순히 표준 DC 모터를 더 신뢰성 높은 BLDC 모터로 교체하는 경우 S12ZVM 제품군 선택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리스케일, 자동차용 단일 칩 모터 제어 솔루션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