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TV보며 아이패드로 바로 쇼핑"


'이베이와 함께 보기'앱 출시… TV속 아이템 바로 구매

[원은영기자] 세계 최대 온라인상거래 이베이(eBay)가 쇼핑과 TV시청을 결합한 상품을 선보였다.

패션 마니아라면 이 앱을 통해 레트 카펫 행사를 보면서 유명 배우들이 입은 드레스 정보를 실시간 검색할 수 있다. 또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운동경기 중 선수들이 착용한 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바로 구매도 할 수 있다.

14일(현지시간) 이베이가 TV 프로그램 속에 등장한 아이템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아이패드용 앱 '이베이와 함께 보기(Watch with eBay)'를 공개했다고 허핑턴포스트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베이와 함께 보기' 앱은 사용자의 거주자 지역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집코드(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의 케이블 방송 스케줄과 연동된다.

사용자는 방송 스케줄 목록에서 현재 시청하고 있는 채널 번호를 선택하기만 하면 해당 프로그램 속에 등장하는 관련 제품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이 앱은 '스타처럼 쇼핑하기'라는 메뉴가 있어 사용자가 좋아하는 유명 스타들을 선택해 그들이 추천하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를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이상 TV속 스타들이 입고 있는 옷이 어떤 브랜드인지,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하거나 방송이 끝난 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으려 애쓰지 않아도 된다.

이베이 역시 아이패드 앱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베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허핑턴포스트는 전했다.

원은영기자 gr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