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H에선 전직원이 PD


수직 서열화 없애고 창의적 문화 도입위해 실시

[김영리기자] KTH가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등의 직위를 없앴다.

KTH(대표 서정수)는 7일부터 기존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등의 직위를 없애고 호칭을 'PD'로 통일했다.

회사측은 "직위에 따른 서열화를 없애고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KTH 모든 직원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뜻하는 단어의 조합인 'PD'로 호칭을 단일화한다.

직원들은 자신의 직무와 역할에 따라 자율적으로 호칭을 조합할 수 있으며 부를 때는 조합의 약자인 'PD'로 통일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Programming Developer, Planning Director, Professional Designer, Professional Director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다만 PM(프로젝트 매니저), 팀장, 본부장, 부문장 등의 직책은 각 업무의 역할을 나타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KTH 김유택 기업문화실장은 "호칭 파괴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각 직원들의 역량에 맞는 역할을 수행하게 하고 역량에 맞는 보상에도 효과적일 것"이라며 "직원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호칭으로 각자의 전문성도 인정하고 직원들간 존중하는 문화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H에선 전직원이 PD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