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몬 '소셜기부' 캠페인, 총 매출 1억 돌파


사회적 기업 무료 홍보 프로그램

[김영리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사회적 기업 무료 홍보 프로그램인 '소셜 기부(So speCial Give)'의 상품 총 판매액이 1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더불어 그 간의 활동 내역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소셜 기부 전용 페이지(www.tmon.co.kr/socialgive)'를 오픈 했다.

소셜 기부는 지난 2010년12월부터 선보인 티몬 만의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마케팅, 홍보에의 투자가 어렵고 높은 수수료 및 인프라 부족으로 판로를 찾기 어려웠던 사회적 기업의 질 좋은 상품들을 티몬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하고 이에 대한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아 기업의 부담을 낮춘 것.

티몬 측은 해당 상품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고 기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기업의 기부 활동으로써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새로 오픈한 소셜 기부 전용 페이지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셜 기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그 동안 진행했던 딜을 포함해 진행 횟수와 구매자수, 총 매출액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지난 1년 동안 티몬의 소셜 기부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사람은 총 1만5천994명으로 총 1억1천700여만원의 매출액을 기록 했다.

소셜 기부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아름다운가게'를 비롯해 '위캔쿠키' '위누' '에코파티메아리' 등 9개 업체다.

회사측은 "앞으로도 매달 진행하는 소셜 기부 딜의 성과를 업데이트 하면서 캠페인의 영속성과 함께 이용자들이 손쉽게 기부에 동참하는 사회적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소셜기부' 캠페인, 총 매출 1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