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신형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선보여


2월11일 정식 출시, 가격은 36만8천원

[허준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가 오는 2월 11일 정식 한국 발매를 앞둔 신형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이하 PS 비타)'의 국내 첫 미디어 시연회를 27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플레이스테이션존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PS 비타 시연이 진행된 것은 물론 향후 국내 사업계획 및 발매 예정 타이틀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카와우치 시로 SCEK 대표는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경쟁환경이 조성됐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전체 게임 이용자 수가 증가한 것은 긍정적"이라며 "스마트폰 게임 이용자들이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찾을 때 PS 비타가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PS 비타는 전세계 7천500만대 이상 팔린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의 정식 후속기종이다. 한층 강화된 하드웨어 기능에 자이로센서, 후면 터치 기능으로 보다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게임 외적인 기능을 강화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전면에 카메라까지 내장됐다. 국내에 출시되는 PS 비타는 와이파이 모델이며 소비자가격은 36만8천원이다.

SCEK는 오는 2월 중에 20여개 PS 비타용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될 게임은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모두의 골프6, 이스케이프 플랜, 진삼국무쌍 넥스트, 마벨 VS 캡콤3, 던전헌터 등이다. SCEK는 올해 안에 총싸움게임 유닛13과 자이로센서를 활용한 중력액션게임 그라비티 러시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SCEK 하라 나오키 실장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게임들은 대부분 한글화해서 한국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PS 비타의 뛰어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CEK는 PS 비타가 정식 발매되는 다음달 11일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론칭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에는 PS 비타 소개 및 시연,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되며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론칭 행사장에서 PS비타를 구매하는 고객 500명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 다운로드 바우처 1종, 이어폰 등 약 6만원 상당의 특전이 주어지며 참석 고객 가운데 당첨된 5명에게는 올해 SCEK가 출시하는 모든 타이틀을 증정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SCEK는 국내 정식 발매를 앞두고 오는 28일과 29일, 그리고 2월 4일과 5일 일반 이용자 대상 시연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과 부산 해운대 스펀치 엔터식스에서 열린다. 발매 이후에는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번화가와 대학 캠퍼스 등으로 확대된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