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드게이트조직위·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 협약


정보보안 발전·인력 양성 위한 협력모델 구축

[김수연기자] 코드게이트조직위원회가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와 정보보안 분야의 발전과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코드게이트조직위에 따르면 두 조직은 상호 공동목표인 정보보안 분야의 발전과 보안전문 인력양성을 코드게이트를 통해 전개하고, 보안전문 교육과 세미나 등 교육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보안의 핵심적인 위원회로 발전시키겠다는데 합의했다.

지난 2008년 출범한 코드게이트조직위원회는 국내 정보보안 산업 발전을 위해 4년째 '코드게이트'를 개최, 국제 해킹방어 대회, 글로벌 보안 콘퍼런스, 전시회, 채용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는 대한민국 기업 및 기관의 정보보안 역량 강화와 정보보호 발전을 위한 사단법인으로서 다양한 보안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전문 세미나와 콘퍼런스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정태명 코드게이트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세계적인 정보보호 핵심 대회로 자리잡은 코드게이트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IT강국 대한민국의 정보보안 분야 발전과 인력양성을 선도하기 위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게이트조직위원회는 오는 2012년 4월 2, 3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 5회 코드게이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드게이트조직위·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