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스토어' 가입자 1천만 돌파


등록 콘텐트 19만건, 누적 다운 4억 건 넘어

[김영리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 'T스토어'가 서비스 개시 2년 1개월 여 만에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T스토어는 지난 2009년 9월 9일 서비스 출시 이후 10월 현재 등록 콘텐트 19만 건, 누적 다운로드 수 4억8천만 건을 돌파했고, 하루 평균 250만 명이 T스토어를 방문한다.

1천 만 가입자 돌파를 계기로 SK플래닛은 '개방'과 '공유'의 오픈 마켓 운영 취지에 맞게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KT·LG유플러스 스마트폰 기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12종에 불과하지만 KT 6종, LG유플러스 7종 등 13종을 추가해 10월내 총 25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KT·LG유플러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약 80%가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T스토어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는 총 200여 기종으로 확대돼 사실상 한국에서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부분이 포함된다.

SK플래닛 이주식 서비스 플랫폼 BU장은 "T스토어는 중국과 일본 등에 진출해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며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콘텐트를, 개발자에게는 더 넓은 시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