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컴즈, 통합방송 서비스 '네이트TV' 첫 선


스마트TV 기반 신개념 서비스

[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12일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산업대전(KES2011)에서 스마트TV 기반의 통합 방송 서비스 '네이트TV'를 공개했다.

네이트TV는 방송을 보면서 생겨나는 시청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스마트TV의 기능과 결합시킨 신개념의 서비스다.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관련 정보검색, 대화 기능 등을 함께 제공해 보다 재미있고 스마트한 방송시청을 지원한다.

우선 싸이월드가 가진 소셜 네트워크를 스마트TV에 접목시켜 자신이 시청한 방송을 지인들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공감을 얻을 방송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TV를 보면서 발생하는 궁금점들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이트온 대화 기능을 통해 TV를 보며 친구들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최길성 SK컴즈 뉴플랫폼 사업본부장은 "네이트TV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방송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청 경험을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사용자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네이트TV는 한국전자전(KES2011)에 전시된 LG전자의 스마트TV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말 LG전자 스마트TV 통해 상용화될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컴즈, 통합방송 서비스 '네이트TV' 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