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경원-박원순, 첫 대면 토론회 날선 '공방'


[문현구기자]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와 박원순 야권 통합후보가 10일 첫 토론회부터 날선 공방을 벌이기 시작했다.

나경원 후보는 "참여연대가 유엔에 천안함 정부 발표를 믿을 수 없다는 서신을 보내기도 했다. 천안함 폭침사건을 북한의 소행으로 믿느냐"며 참여연대 사무처장을 역임한 박 후보의 안보관부터 공격했다.

이에 박 후보는 "천안함은 북한의 소행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정부를 신뢰 못해서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다. 왜 정부가 신뢰를 잃었는지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답변했다.

박 후보도 공세에 나서 "한나라당이 집권한 이후 갈등이 끝 없이 커져 왔다. 용산 참사와 같은 사건의 재발을 막는 방안이 있느냐"며 나 후보에게 따져 물었다.

나 후보는 "세입자 권리금이 법적으로 보장이 안 돼 농성과 다툼이 발생한다. 이것을 법 제도적으로 정비할 필요가 있다"는 말로 답을 대신했다.

뒤이어 서울시 정책에 대한 대결장이 펼쳐졌다.

나 후보는 박 후보가 내놓은 서울시 부채감축안에 대해 "탈루 세액에서 5천억원, 재산임대수입 6천억원, 전시성 토건사업 1조원 등을 제시했는데 서울시 예산을 보니 재산임대수입은 637억원 밖에 안 된다. 임대료를 올리겠다는 것이냐"고 물었다.

박 후보는 "(서울시는) 중앙정부에 비해 10% 정도 밖에 임대수입을 못 올리고 있다. 알뜰하게 하면 더 큰 수입을 올릴 수 있다"며 전문가와 함께 충분히 검토한 공약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한나라당에서 잠실 수중보 철거 문제 등을 놓고 자신을 공격한 것에 대해 "당시 철거하면 어떤 문제가 생기느냐고 질문한 것을 일부 언론에 마치 정책으로 내세운 것으로 나오고 한나라당 대표까지 공격했다"고 비판했다.

문현구기자 brando@i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경원-박원순, 첫 대면 토론회 날선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