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 대선‧ 총선 등 광고 성수기 진입… 목표가↑ "-키움證


[이부연기자] 키움증권은 7일 NHN에 대해 내년에는 대선, 총선, 올림픽 등 대형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어 실적향상이 기대된다면서 목표주가를 26만원에서 28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4분기 성수기를 시작으로 2012년 온라인 광고 시장 빅 사이클로 인하여 인터넷 업종의 양호한 주가흐름이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총선, 올림픽 등 대형 이벤트를 비롯해, NHN의 경우 일본 검색광고 시장의 트래픽 증가가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안 연구원은 "NHN은 최근 일본 시장에서 네이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이에 8월 네이버재팬의 방문자수(UV)가 1천600만을 넘어서며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NHN의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3.2% 증가한 5천225억원, 영업이익은 6.8% 감소한 1천483억원, 당기순이익은 7.4% 증가한 1천161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키겠지만, 영업이익은 소폭 하회할 것"이라며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비용이 추가적으로 집행됐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대선‧ 총선 등 광고 성수기 진입… 목표가↑ "-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