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푸딩얼굴인식' 한류바람타고 글로벌 공략


글로벌 버전 출시

[김영리기자] 외국인들도 인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푸딩얼굴인식'을 언어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KTH(대표 서정수)는 12일 푸딩얼굴인식의 아이폰용 다국어 버전을 새롭게 출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앱 시장에 도전한다고 발표했다.

푸딩얼굴인식 앱은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찍은 후 입력하기만 하면 사진과 가장 닮은 연예인을 남녀구분 없이 5순위까지 추출해 보여주는 앱이다.

이번 다국어 버전 앱 출시를 통해 해외 아이폰 이용자들도 자신과 닮은 한류 스타를 찾아보고, 트위터·페이스북으로 그 결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얼굴인식 결과 썸네일을 클릭하면 열린주소창 검색결과에서 해당 연예인에 대한 기사 등 다양한 정보를 번역된 화면으로 볼 수 있어 평소 한국의 문화 또는 한류스타에 관심을 가져왔던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국어 버전 앱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를 지원하며,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어권에서는 Korean Celeb Face Match, 중국권에서는 寻找明星脸(한류스타얼굴찾기), 일본에서는 韓流 スター マッチング(한류스타매칭) 등 각 나라의 언어에 맞게 변형된 앱 타이틀로 소개된다.

KTH의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 윤세정 PM은 "최근 한국 아이돌들이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과 북미 등 서구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등 한류열풍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다"며 "자신과 닮은 한국 연예인들을 찾아볼 수 있는 푸딩얼굴인식 앱은 전 세계 한류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