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주춤…美 사용자 사상 첫 감소


[로스앤젤레스=이균성 특파원] 폭발적인 가입자 증가세를 보여왔던 페이스북이 4월과 5월 들어 두 달 연속 주춤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13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 관련 조사기관인 인사이드 네크워크 산하 인사이드 페이스북에 따르면, 6월초 기준으로 페이스북의 월간 액티브 유저는 총 6억8천700만명으로 가입자 7억명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수치는 지난 12개월 동안 평달에 비해 상당히 적은 수치라는 게 인사이드 페이스북의 설명이다. 다소 등락이 있기는 했지만 지난 12개월 동안 페이스북의 평달 가입자 증가분은 최소한 2천만명 이상이었다는 것이다.

이처럼 가입자 증가세가 주춤한 것은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오히려 사용자가 줄어드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새 시장에서는 여전히 페이스북의 가입자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페이스북이 도입된 지 오래된 시장에서는 정체 혹은 감소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미국의 경우 5월초 1억5천520만명이던 사용자가 5월말에 1억4천940만명으로 600만명 가까이 줄어들었다. 미국에서 페이스북 사용자가 줄어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나다에서도 이 기간동안 152만명이 줄어 들었다.

또 영국, 노르웨이, 러시아도 10만명 이상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나라 모두 페이스북이 도입된 지 오래된 나라라는 특징이 있다.

이 반면에 멕시코,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아르헨티다, 콜롬비아, 태국, 터키, 프랑스 등에서는 가입자 증가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로스앤젤레스(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주춤…美 사용자 사상 첫 감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