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아이패드용 '다음 만화' 앱 출시


스마트패드 전용 만화 '패드툰'도 오픈

[김영리기자] 다음 '만화속세상'의 인기 웹툰들을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이패드에서 다음 만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아이패드용 'Daum 만화' 애플리케이션을 9일 출시했다.

다음 만화는 'Daum 지도', 'Daum'에 이은 세번째 아이패드용 앱으로 스마트패드 전용으로 처음으로 개발됐다.

특히 다음은 스마트패드 전용 만화인 '패드툰'을 새롭게 오픈하고, 스마트패드 전용 웹툰인 '하루'와 '야화'를 선보였다.

패드툰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렉션(Interacion) 기능을 이용해 새로운 개념의 만화를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장면의 전환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음향효과 등으로 스마트패드의 이용성을 극대화했다.

다음 만화 앱은 또한 소셜 기능을 강화해 만화속 세상의 댓글 연동은 물론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SNS를 통해 친구들과 만화에 대한 감상평이나 느낌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다음은 향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패드용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다음 만화 앱은 다음의 첫 번째 스마트패드 전용 앱"이라며 "스마트패드 전용 툴을 활용해 만화가들의 창의력을 증대시키고 단말 환경에 보다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아이패드용 '다음 만화'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