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 정부, '구글 G메일 해킹 시도' 부인


[로스앤젤레스=이균성 특파원] 최근 중국에 근거지를 둔 해커가 G메일 계정 해킹을 시도했다는 구글 발표와 관련 중국 정부가 개입했을 수도 있다는 주장에 대해 중국 정부가 강력히 반박하고 나섰다.

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중국 외무부 대변인인 홍 레이는 정례 브리핑에서 "그런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중국 정부가 해킹 활동을 지원한다고 말하는 것은 완전히 날조"라고 말했다.

구글은 이에 앞서 지난 1일 중국 산둥성(山東省) 지난(濟南)에 근거지를 둔 것으로 보이는 해커들이 피싱을 통해 구글 G메일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훔쳐낸 뒤 G메일 계정을 해킹하고 메일 콘텐츠를 모니터했다고 밝혔다.

주로 미국 고위 관료, 중국 정치 활동가, 여러 아시아(특히 대부분 대한민국) 국가의 관료, 군관계자, 언론인 등의 계정이 해킹 대상이었다.

해커나 해킹 목적이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해킹 대상 G메일 계정이 주로 중국 정부에 의한 요시찰 인물이라는 점에서 미국 주요 언론들은 이번 해킹에 중국 정부가 개입했을 가능성을 슬쩍 언급하기도 했다.

홍 레이 대변인은 이같은 보도 분위기를 부정하며 "중국은 사이버 보안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고 법대로 인터넷을 관리한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정부, '구글 G메일 해킹 시도' 부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