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CNS, 모로코 정부 사이버안전센터 구축 나선다


[강호성기자] LG CNS가 국내 IT기업 최초로 아프리카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LG CNS(대표 김대훈)는 최근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 구축사업을 계약하고, 모로코 수도 라바트에서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ma-CERT)' 프로젝트 팀을 발족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우리 나라가 모로코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보안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박대원 이사장)가 추진하는 전자정부 프로젝트다. KOICA는 국내 민간기업의 해외사업 참여를 확대해 개발도상국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 규모는 약 340만달러(US달러, 한화 약 35억원)로, LG CNS는 모로코 내에 정부기관 해킹을 방지하는 사이버안전센터의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및 운영 지원까지 담당한다.

특히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에는 해킹시도 감지, 통합분석, 침해사고 관리 등을 위해 국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SW)가 설치된다. 센터 완공은 오는 1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향후 모로코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사이버센터 추가 구축도 검토 중이다.

모로코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해킹 및 정보침해 방지 체계를 보유할 수 있게 된다. LG CNS는 본 사업을 북아프리카 시장 개척의 교두보로 삼아 ‘IT강국 코리아’ 위상을 강화할 수 있는 추가 보안시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 사업은 LG CNS와 함께 국내 중소 SW 업체들이 보안솔루션 개발, 상황실통제센터 및 서버실 구축 등에 참여한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모로코 정부 사이버안전센터 구축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