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톡 시범서비스 개시 "카카오톡, 게 섯거라"


스마트폰 뿐 아니라 일반폰서도 이용 가능

NHN(대표 김상헌)은 웹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고 특히 스마트폰과 일반폰에서도 무선 인터넷만 연결 가능하면 쓸 수 있는 '네이버톡(talk.naver.com)'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네이버톡은 iOS,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PC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네이버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다.

또 로그인 만으로도 추가 기능 설치 없이 네이버톡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웹페이지 접속 없이도 대화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일반 휴대폰 이용자들도 문자 메시지 형식으로 네이버톡 이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많은 이들과 나누고 네이버ME에서 개인의 관심을 반영한 온라인 콘텐츠와 자산을 관리한다면 기기와 환경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도 모바일 SNS '마이피플'에 무선인터넷전화(m-VoIP) 기능을 탑재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어 향후 카카오톡, 네이트온UC, 네이버톡 등과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톡 시범서비스 개시 "카카오톡, 게 섯거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