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 절대강자' HP, 모바일 시장 '총공세'


'웹OS' 태블릿 '터치패드'·스마트폰 2종 공개

작년 4월 팜을 인수한 HP가 9개월만에 태블릿과 스마트폰 시장에서 총공세로 전환했다. '웹OS' 기반 태블릿과 2종의 스마트폰을 출격시킨 것이다.

HP는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행사를 갖고 팜(Palm)의 운영체제인 '웹OS'를 장착한 9.7인치 태블릿 PC '터치패드'를 공개했다.

또 웹OS를 사용한 두 종의 스마트폰 '프리3'와 '비어'를 선보였다.

이날 HP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터치패드는 외관상 아이패드와 비슷해 보이며 크기는 9.7인치, 두께는 13.7mm,무게는 740g이다.

회상전화를 지원하기 위해 앞 면의 윗 부분에 1.3메가픽셀 짜리 카메라를 달았고, 메모리는 16GB와 32GB 등 두 종류가 있다. 이 제품은 또 퀄컴의 1.2GHz 스냅드래곤 칩을 썼으며, 스크린의 해상도는 1024×768다.

또 멀티태스킹과 플래시를 지원한다.

특히 기업 사용자를 위해 가상사설망(VPN)을 지원한다.

HP 모바일 그룹장인 존 루벤스타인은 "터치패드는 거의 모든 일을 처리한다"며 "누구도 웹OS의 처리 속도를 따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HP는 이날 또 '비어'라는 이름의 휴대폰을 선보였다. 비어는 면적이 신용카드 크기만큼 작으면서도 슬라이드아웃 키보드를 달았다. 주요 사양은 2.57인치 스크린, 3G 및 와이파이 연결 기능, 8GB 메모리, 800Mhz 스냅드래곤 칩 등이다.

이와함께 아이폰과 비슷해 보이는 스마트폰 '프리(Pre) 3'도 선보였다. 프리3는 8GB와 16GB 두 종류가 았고, 1.4GHz 퀄컴 칩을 썼다, 앞면에 카메라를 달았으며, HD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비어와 프리3 또한 모두 웹OS 기반이며 올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HP는 특히 웹OS 새 버전인 2.1에 50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음성 다이얼링과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가 대표적이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C 절대강자' HP, 모바일 시장 '총공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