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패 물의' 이숙정 시의원, 민노당 탈당


우위영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숙정 의원이 오늘 탈당했다. 이숙정 의원 사태는 공직자로서 결코 있어서는 안되는 사안으로, 민주노동당 최고위원회는 본인의 대국민 사과 및 의원직 사퇴가 마땅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또한, 우 대변인은 "당 최고위원회는 차후 이런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를 보다 엄격하게 정비하는 한편 공직자로서 엄격한 도덕적 윤리적 활동 진작 및 신속하고도 단호한 조치를 위해 '공직자 윤리제도' 도입이 절실하다고 판단하고 이를 시급히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숙정 성남시의원은 지난달 27일 오후 성남시 판교주민센터에서 자신의 이름을 모른다는 이유로 공공근로 여성직원 이모(23)씨에게 서류뭉치와 물건을 던지고 머리채를 잡아당기며 위협하는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장면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파문이 커졌다.

이에 앞서 이숙정 의원은 주민센터로 전화를 걸어 통화하던 중 공공근로 직원 이씨가 자신의 이름을 알아듣지 못하자 "시의원 이숙정이도 모르느냐"며 주민센터로 찾아와 소란을 피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숙정 성남시의원은 1975년생으로 가정복지 등을 전공했으며, 지난해 6.2지방선거에서 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해 성남시의원으로 당선됐다.

한편, 피해를 입은 이씨 측은 지난달 31일 분당경찰서에 모욕 혐의로 이숙정 시의원을 고소한 상태로 경찰은 이 의원에 대해 피고소인 조사를 위해 11일 오후 2시까지 출석요구를 통보했다.

성남시의회도 이 의원과 관련, 윤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엄중한 책임을 묻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현구기자 bran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패 물의' 이숙정 시의원, 민노당 탈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