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다이어리 사용? 이제는 무료로 온라인 일정관리!


아직도 다이어리 사용? 이제는 무료로 온라인 일정관리!해마다 연말연시가 되면 새로운 다이어리가 출시된다. 회사원 박 모씨(35)도 2011년 신묘년을 맞이해 업무기록이나 일정관리를 위해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입할 예정이었지만 구입을 포기했다. 매년 사용했던 다이어리는 버리거나 처박아 두고 잃어버린 경험이 있어 중요한 일이나 기억해야 할 내용들을 새로운 다이어리에 옮겨 적어야 하는 불편함과,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도 따로 일정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무료로 온라인에서 사용하고, 스마트폰 연동도 가능개인 업무와 프로젝트 일정관리에 적합하고 스마트폰까지 연동되는 온라인 웹서비스가 있으면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보다 시간도 절약하고 효율적일 것이다.

개인은 온라인 다이어리, 팀은 협업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팀오피스(www.teamoffice.com)는 업무, 보고서, 프로젝트, 파일, 게시판, 일정관리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직장인이 팀 단위의 부서에서 실제로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MSN, NateON 같은 메신저와 연동하여 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은 팀오피스만의 강점이다. 또한 스마트폰과도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로 진행하는 팀오피스는 현재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그룹웨어는 회사 경영을 위한 결재, 비용처리, 보고서 등 관리자를 위한 서비스라면 팀오피스는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는 실무자를 위한 서비스이다.

팀오피스는 개인적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고, 팀을 구성해 팀원끼리 협업하며 상호간에 능력향상과 동기유발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팀오피스 내에 기록된 내용들은 언제든지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어 온라인 다이어리와 팀의 지식창고의 역할도 수행해 낸다.

박씨는 “내가 했던 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업무 계획을 사전에 세울 수 있어, 스스로의 업무 스타일이 바뀌었고 이를 통해 동료들과의 협업도 원활해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