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럭시S '텐밀리언 셀러'‥2초에 1대씩 팔렸다


출시 후 7개월만에 글로벌판매 1천만대 돌파

3일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갤럭시S'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삼성 스마트폰 중 최단, 최다 판매이다. 갤럭시S 1천만대 판매는 지난해 삼성 연간 스마트폰 판매량의 2배에 육박하는 숫자로 하루 4만대 이상, 2초에 1대씩 팔린 셈이다.

7개월 1천만대 판매 기록은 역대 삼성 휴대폰 중 보급형 풀터치폰 '스타'에 이어 두 번째이나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

특히 갤럭시S는 지난해 10월, 출시 4개월만에 500만대 판매를 기록한 이후 한 달 이상 단축된 3개월만에 다시 500만대를 판매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은 형국이다.

지역별로는 국내에서 200만대, 북미에서 400만대, 유럽 250만대 등 전 세계적으로 고른 판매현황을 보이고 있다.

이는 고화질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초고속 1GHz CPU 등 삼성의 22년 휴대폰 역량이 집결된 기술력과, 지역별 맞춤형 생활 밀착형 콘텐츠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또한, 현지 특화된 다양한 마케팅활동과 '웹드라마', '소비자 광고 제작 컨테스트'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갤럭시 S의 판매에 큰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의 1천만대 돌파로 명실상부한 스마트폰 리딩 업체로 발돋움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S '텐밀리언 셀러'‥2초에 1대씩 팔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