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N드라이브' 아이패드 전용 앱 출시


네이버가 아이패드 국내 공식 판매 개시를 대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윈도 모바일용 앱도 함께 출시해 iOS3, 4 (아이폰/ 아이팟터치), 안드로이드(갤럭시S, 넥서스원) 등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 단말기 OS에서 N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모바일 시장 개인화 서비스에서의 경쟁력 강화 발판을 마련했다.

NHN(대표 김상헌)은 검색포털 네이버에서 제공 중인 'N드라이브'를 아이패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제공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N드라이브 앱은 아이패드의 화면 사이즈(1024x768)을 지원해 이용자가 보다 큰 화면에서 사진, 동영, 문서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N드라이브는 사용하면 사용 위치가 바뀔 때마다 매번 PC에 있는 파일을 USB 등의 저장 장치에 담아 준다. 다른 기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자신의 온라인 저장 공간에 한글, 워드 등 대부분의 문서 파일 및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파일 등을 별도 프로그램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또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바로 재생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N드라이브에 올려 메일에 첨부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나 미투데이 등으로 보낼 수도 있다.

업체는 이와 관련 "연내 네이버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네이버 미'가 출시되면 N드라이브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PC, 모바일을 연결하는 개인화 웹환경(PWE: Personal Web Environment)의 핵심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N드라이브' 아이패드 전용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