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재난대비 문자 메시지 이중화센터 내일 개관


대전에 신규 구축해 주 센터와 트래픽 분산

KT(회장 이석채)는 SMS(단문메시지), MMS(멀티메일) 등 메세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 데이터 서비스 이중화 센터'를 대전시 탄방동에 신규 구축해 내일(3일) 개관식을 한다고 밝혔다.

평상시에는 서울의 주 센터와 대전센터가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하다 한 쪽 센터의 장애가 발생하면 다른 쪽 센터가 메세징을 넘겨받아 서비스하게 된다.

재해복구를 위해 여유 장비를 대기해놓는 기존 재해복구 시스템(Active – Strandby)에서 더 나아가, 두 개의 센터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문제를 보완하는 이중화 시스템(Active-Active)을 도입한 것이다.

대전센터는 주센터 대비 SMS는 30%, MMS는 20% 향상된 처리 용량을 보유하여 평상시 뿐만 아니라 명절, 연말연시 등 일시 에 메세징 사용이 급증하는 때에도 소통량을 처리할 수 있는 여유 시스템 인프라를 갖췄다.

그린 IT(Green IT) 개념을 적용해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배출량을 최소화했다. 설계단계부터 3D 열분석을 통한 장비의 공간배치를 최적화해 냉각효율을 향상시켰고, 전력사용량과 탄소배출량을 기존 센터 대비 20% 이상 줄였다.

KT 개인고객부문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스마트폰 고객 증가에 따라 증대될 각종 데이터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재난대비 문자 메시지 이중화센터 내일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