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영수 사장 "2012년 전자종이 세계 1위 도약"


"OLED·태양전지·전자종이가 미래 성장의 3각축"

LG디스플레이가 차세대 신성장 동력으로 모바일·TV용 OLED(발광다이오드)와 태양광을 낙점했다.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사진)은 22일 오후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1분기 실적발표회에서 "OLED, 전자종이 및 태양전지 등 신사업의 추진을 통해 미래 산업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파주에 구축하고 있는 월 4천장 규모 OLED 생산라인을 오는 3분기부터 양산하며, 이번에 생산능력을 확충하기로 함에 따라, 내년 하반기에는 월 1만2천장(3인치급 약 150만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스마트폰을 비롯 모바일용 OLED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오는 2011년 하반기에는 30인치급 TV용 OLED를 출시해 대형 OLED 시장을 선점, 장기적으로 OLED TV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플렉서블(Flexible), 컬러(Color) 전자종이 등을 업계에서 가장 앞서 개발에 성공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까지 세계 1위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박막형 태양전지 분야에서는 2012년까지 광 변환효율 14%, 수명 25년의 고효율-장수명 기술을 개발하고, 올해안으로 5세대급 전용 파일러트 라인(Pilot Line)을 구축해 인프라를 확실히 준비할 계획이다.

해외 기업 및 국내 중소업체들과의 제휴도 적극 추진한다.

권 사장은 "전후방 산업과의 전략 제휴, 사업 융합 등을 통해 고객기반 강화 및 가격경쟁력 제고를 추구하는 이른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만 암트란(Amtran)과의 합작사인 '쑤저우 라켄 테크놀로지(Suzhou Raken Technology)', 중국 TPV와의 합작사인 'L&T Display Technology' 등 전방 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초슬림, 초경량 모델의 개발, 원가 혁신 등을 더욱 활발히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ED 부품업체(우리LED), LCD 장비업체(아바코, ADP엔지니어링), 부품업체(티엘아이, 뉴옵틱스)와의 전략적 제휴도 강화해 기술력 향상과 원가절감 등 상호 시너지를 늘릴 방침이다.

권 사장은 "어떠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지속 성장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영수 사장 "2012년 전자종이 세계 1위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