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성호 "회피연아, 재발 방지책 시급"


"고소만 문제 삼으면 인터넷 테러 면죄부 주는 꼴"

진 의원은 이날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회피연아 동영상 문제의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고소한 것 자체를 문제삼으면 부도덕한 인터넷 테러를 한 사람들에게 면죄부를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피연아 동영상 문제로 유 장관이 고소했는지 여부도 중요하지만 본질적인 것은 원본 동영상을 보면 해결된다"며 "분명한 사실을 교묘하게 편집하고 마치 유 장관이 성추행을 한 듯한 그런 글이 나도는 것은 단지 웃고자 하는 동영상으로 생각하기엔 곤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인터넷 문화 전반에 대해서는 문화부 뿐 아니라 행정안전부, 법무부 등 관련부처가 협의해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며 "유 장관의 고소에 대한 비난의 말도 있지만 이번 기회에 인터넷 문화 교육 개선의 계기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재발방지 대책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유 장관은 이와 관련, "(회피연아 동영상)문제로 세번 상처를 받았다"며 "조작된 영상으로 마치 이상한 짓을 한 사람으로 됐다가 수사의뢰를 하니까 원래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치사한 장관으로 내몰렸고 이젠 또 의원들에게 야단을 맞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조사해 본 결과 (해당 동영상을 올린) 8명의 네티즌들 중 사과한다는 장문의 글을 받기도 했다"며 "잘 정리해보도록 하겠다"고 고소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또 민주당 의원들의 '회피연아' 관련 고발 추궁이 이어지자 "이제 그만하자"며 "경찰 조사 결과 통보를 받고 잘 정리하겠다"라고 말하면서 더 이상의 논란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부담감을 나타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성호 "회피연아, 재발 방지책 시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