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세대 아이폰, 멀티태스킹 숙원 이뤄!


멀티태스킹·모바일광고·게임센터 등 100여 가지 신기능 탑재

애플 아이폰 OS 4.0 버전이 마침내 공개됐다.

AP통신 등 주요 외신은 애플이 4세대 아이폰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8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아이폰 OS 4.0은 버전은 1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이들 기능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 리서치인모션(RIM) 등 경쟁사를 크게 위협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이폰 4.0 버전에는 여러 혁신적인 기능들이 추가됐다. 하지만 이들 기능이 경쟁사에서 일부 제공하고 있어 경쟁사들과의 경합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당장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구글과의 치열한 승부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광고로 구글과 한판승부

스티브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 플랫폼 소개보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이애드(iAd)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애플이 모바일 광고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것.

아이애드가 본격화 될 경우 모바일 광고 시장을 놓고 애플과 구글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그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검색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광고도 적절하게 표현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개발자들이 아이애드를 이용해 광고를 개발하면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에서 효과적으로 광고를 표현할 수 있어 기존과 다른 차원의 광고를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멀티태스킹, 드디어 구현되다

애플의 최대 단점 중 하나로 지적됐던 멀티태스킹 기능이 아이폰 4.0 버전에서는 마침내 수용됐다.

애플은 그동안 멀티태스킹 기능이 배터리를 빨리 줄게 만들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구현을 떨어뜨린다고 해서 지원을 거부해왔다. 아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때까지 지원을 잠정적으로 포기했다.

애플은 이번에 이러한 문제점을 '칠 서비스(seven services)'와 '가속기',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애플은 또 멀티태스킹에 이용되는 핵심 7가지 API를 시연했다. 애플이 선보인 멀티태스킹 API는 ▲백그라운드 오디오 ▲VoIP ▲백그라운드 로케이션 ▲푸시통보 ▲위치통보 ▲작업종료 ▲빠른 앱 교체 등이다.

◆게임센터로 엑스박스 라이브 사냥

애플의 멀티태스킹 기능 수용으로 윈도폰 7의 입지가 좁아질 전망이다. 윈도폰 7의 가장 큰 장점이 멀티태스킹 기능이기 때문이다.

애플이 새롭게 추가한 게임센터는 소셜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MS 엑스박스 라이브에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5만개의 게임 콘텐츠에 소셜 네트워킹 기능을 접목하고 이를 통해 MS 엑스박스 이상의 생태계를 단번에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세대 아이폰, 멀티태스킹 숙원 이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