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위랩 '카카오수다' 인기몰이


오픈 하루새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

아이위랩의 마이크로블로그 카카오수다가 모바일 그룹메신저 카카오톡에 이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이위랩(대표 이제범)은 아이폰 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카카오수다(suda.kakao.com)가 한국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지 하루 만에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 전체 3위에 올랐다고 31일 발표했다.

한국앱스토어에서 카카오수다와 카카오톡이 나란히 1위, 2위에 랭크되는 등 아이위랩이 만든 카카오브랜드의 서비스 모두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카카오수다는 마이크로블로그로서는 처음으로 동영상 직접 촬영 및 업로드 기능을 채택, 사진과 영상중심으로 실시간 수다를 나누는 점이 어필하면서 하루 만에 5만 개의 글이 등록됐다.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볼거리가 많아 '손을 뗄 수 없는 중독앱'이라는 의견이 잇따르며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카카오수다는 기존의 마이크로블로그가 가진 텍스트환경이 아닌 동영상 및 사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데다 한번 클릭으로 글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글타래 구조로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회사측은 평가했다.

이제범 아이위랩 대표는 "카카오수다는 사진·동영상 편집기능, 위치정보 및 푸쉬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며 "많은 사랑을 받는 카카오톡, 카카오수다에 이어 나오게 될 서비스들이 서로 연계해 카카오가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위랩 '카카오수다' 인기몰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