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ame Wide Review]괴혼 온라인-굴려라 왕자님


명작 콘솔게임을 PC 온라인으로 재해석하다

<괴혼>시리즈는 2004년 출시된 '괴혼 굴려라 왕자님(PS2)’을 시작으로 로맨틱 접착 액션이라는 독특한 게임장르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조작성,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것을 접착하는 엽기 발랄한 아이디어 등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끈 게임이다.

<괴혼온라인>에는 원작의 특징을 그대로 온라인에 구현함과 동시에 대전모드와 다양한 커뮤니티기능, 새로운 스테이지, 다양한 캐릭터 코스튬 및 아이템 등 온라인게임 요소를 보다 강화했다. PS2, PSP. Xbox 360, 모바일을 넘어 이제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로맨틱 접착 액션 <괴혼온라인>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자!

게임 스토리

아득하고 고요한 우주의 바다. 아바마마와 어마마마는 낚시 대를 드리우며 피크닉을 나왔답니다. 행복한 러브러브 타임이 흘러가는 가운데 드디어 히트!! 아바마마에게 느낌이 왔어요.“월척이다 !!” 하지만 아바마마가 낚은 것은 우주의 구멍을 막아놓은 코르크 마개였답니다. 마개가 빠지자 우주의 모든 별들과 빛들과 행성들이 빨려 들어가고 말았어요.

거대한 블랙홀이 생겨나버린 것이죠. 그 광경을 잠깐 지켜보던 아바마마와 어마마마는,………………그냥 날아 가 버리는군요. 이제 남은 건 온통 어둡고 칙칙하고 텅 비어버린 검은 밤 하늘뿐이랍니다. “왕자~ 그리고 사촌 여러분. 아바마마 긴히 할말이 있어요. 보는 바와 같이 코스모의 모든 별들이 사라져 버렸어요. 깜깜한 밤하늘만 남아버렸어요.

이 일 때문에 조금 전부터 코스모의 친구들이 연락을 해오고 있어요. 로맨틱한 저녁 데이트를 기대했던 연인들부터 별과 함께 희망을 찾고자 하는 노인들. 별에 자신의 꿈을 담는 어린이들까지, 모두 슬픈 마음으로 별을 불러달라고 말하는군요. 이건 정말 로맨틱 하지 않은 상황인 것 같아요. 로맨틱 지수 제로.. 더불어 아바마마의 마음도 침울해 지려고 하는군요.

왕자~ 그리고 사촌 여러분. 코스모의 모두를 위해 저 블랙홀을 막아보아요. 모두 함께 힘을 합쳐서 별을 되돌리도록 해요. 아바마마가 열심히 지켜볼 예정이에요. 부탁해요~”

게임 특징

<괴혼온라인>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덩어리”로 불리는 구체(이하 코어)를 굴리며, 제한된 시간 내에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는 게임이다. 유저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거대해지고 무거워지는 코어를 어떠한 길로 어떻게 이동시키는가에 따라 어떤 게임에서도 느끼지 못한 아슬아슬함과 통쾌함을 느낄 수 있다.

<괴혼온라인>은 게임 내에서 ‘모노’로 표현되는 모든 오브젝트(이하 모노)를 접착할 수 있다. 하지만 코어보다 큰 모노를 붙이려면 작은 모노들을 붙여서 코어를 크게 만들어야 한다. 또한, 이동하는 모노나 다가오는 동물에 부딪히는 접착을 방해하는 재미난 모노들이 준비돼 있다. 코어를 계속~ 굴려나가다 보면 왕자가 보이지 않을 만큼 굉장히 거대해지며, 코어가 작았을 때 장애요소가 되었던 커다란 모노들을 접착할 수 있게 된다.

유저가 게임에 접속해 처음 접하게 되는 공간인 ‘비주얼 로비’가 존재하는데,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상점이용 및 유저들간 커뮤니티, 물물 교환 등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로비는 캐릭터, 아이템, 코어, 카드 등을 교환 및 거래할 수 있는 '상점 지역'과 다른 유저들을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지역'으로 구성된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지역은 ‘상점 지역’ : 캐릭터, 아이템, 코어, 카드교환 상점 등이 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지역은 ‘커뮤니티 지역’: 유저 간 커뮤니티가 이뤄진다.

게임 캐릭터

<괴혼온라인>에는 원작에서 재치있는 말로 유저들을 즐겁게 한 아바마마와 귀여운 외모의 왕자, 그리고 왕자의 다양한 사촌들이 등장한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왕자의 사촌들은 왕자를 도와 코스모의 위기를 막는 역할을 하며, 유저는 다양한 왕자의 사촌들을 플레이를 통해 획득 또는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괴혼온라인>의 캐릭터는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특징 있는 캐릭터로 꾸밀 수 있으며,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이모티콘 명령어’가 존재한다.

게임 모드

혼자서 미션 스테이지를 수행하는 '싱글모드'는 진행 상태에 따라 아바마마가 등장해 유저에게 특정 미션을 준다. '싱글모드'는 목표의 크기를 빠르게 달성하는 '빨리모드'와 제한된 시간 내 코어의 크기를 크게 만드는 '크게모드', 특별한 모노를 접착해야 하는 '특정모드', 일반 맵과 구별되어 특정한 조건들을 만족할 시 오픈되는 ‘스페셜모드’가 있으며, 게임 결과에 따라 아이템과 포인트를 획득한다.

대전모드는 6명까지 지원하는 개인전과 1:1부터 3:3까지 지원한다. 게임은 가장 많은 모노를 붙이던가, 코어를 가장 크게 만든 유저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쉬'를 이용해 상대와 충돌하여 코어에 접착된 모노를 떨어뜨릴 수 있다. 대전모드는 싱글모드에서 지원하는 모드들과 같이 목표 크기를 빠르게 달성하는 '빨리모드'와 제한된 시간 내 코어의 크기를 크게 만드는 '크게모드', 특별한 모노를 접착해야 하는 '특정모드' 등이 있으며, 최종 순위는 주어진 미션과 유저의 플레이에 따라서 결정 된다.

게임 맵

<괴혼온라인>에 등장하는 맵은 총 17가지로 ‘싱글모드’ 맵이 12개, ‘대전모드’ 맵이 5개다. 각각의 맵마다 코어를 크게 만드는 것 외에도 특정한 모노를 붙이기, 따뜻한 모노를 많이 붙이기, 비싼 모노 붙이기 등 다양한 맵이 존재한다.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맵은 추가 될 예정이다. 다양한 맵들의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맵의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또한, 맵에 존재하는 모노는 모두 코어에 접착되며, 그 크기가 커짐에 따라 상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맵 안의 모노들까지 접착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싱글모드 맵은 혼자서 열심히 덩어리를 굴려 모노들을 접착시키는 모드로써, ‘괴혼’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방, 태풍의 눈, 방에서 마을, 장난감 방, 캠프, 꽃밭, 소, 동물원, 불 난 오피스텔, 대저택, 서울, 도쿄 등 총 12개의 맵이 존재한다.

콘솔에서 볼 수 있었던 1대1모드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괴혼온라인’의 대전모드는 다양한 맵에서 펼쳐지는 아슬아슬한 대전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다른 왕자들(유저)과의 경쟁이 이루어지는 만큼 승부욕을 자극시키는 맵이다. 최고 6명까지 즐길 수 있다. 맵은 총 6개가 존재한다. 전통혼례 맵은 민속촌과 같은 장소에서 벌어지는 전통 혼례식장에서 여러 가지 모노들을 붙이는 한국적 맵이다.

해적선은 바다 위에 떠 있는 군함과 해적선 안에 여러 가지 모노와 보물을 붙이는 맵이다. 당구장에선 작은 술집의 당구대 위에 있는 칩을 붙이게 된다. 오페라 하우스에서 오페라 유령의 가면을 많이 붙이면 승리하게 된다. 마을에선 제한 시간 내에 작은 마을과 학교를 돌아다니는 ‘말 탄 장군’을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게임 조작

게임을 한번도 즐기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조작게 구성됐다. 조작은 크게 키보드 조작과 게임패드 조작으로 나뉜다. 키보드 조작은 캐릭터 이동은 방향키와 Shift, Ctr이 사용되며 Tab, 1~2, F1~F5 키를 통해 다양한 액션을 할 수 있다. 게임패드 조작은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한 캐릭터 이동과 L2, R1을 이용한 액션, 방향키와 A, B버튼, L1 등의 버튼을 이용한 액션으로 이뤄진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ame Wide Review]괴혼 온라인-굴려라 왕자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