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포섹-한국정보인증,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사업 협력


인포섹(대표 김봉오 www.skinfosec.co.kr)은 한국정보인증과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제도는 디지털콘텐츠 거래 때 온라인콘텐츠 사업자가 거래대상 콘텐츠·결제금액 등 거래내역을 거래인증기관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거래인증기관은 통보 받은 거래 사실을 이용자 또는 온라인콘텐츠공급자의 정보 요청 시 증명해 주는 제도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정보인증은 거래인증기관으로서 '온라인상의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에 필요한 제반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운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인포섹은 거래인증을 위한 등록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운영 제도 및 인식 확산을 위한 영업·마케팅 역할을 맡는다.

인포섹 관계자는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 사업이 본격화되면 ▲음악저작권 징수를 위한 근거자료 ▲온라인 아이템 거래와 관련된 분쟁 해결을 위한 거래내역 증빙 자료 ▲디지털콘텐츠 통신판매업자의 부가가치세 납세증빙자료 제시 등이 가능하다"며 "향후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 보안강화를 위한 솔루션 및 보안서비스가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정보통신부는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디지털콘텐츠의 투명성 확보와 이용자 보호를 위해 제3의 기관이 디지털콘텐츠의 거래내역을 증명해 주는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제도'를 시행하면서 제1호 거래인증기관으로 한국정보인증을 선정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포섹-한국정보인증, 디지털콘텐츠 거래인증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