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권 블로거가 나선다"


인권위 대통령 직속 반대 운동 돌입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국가인권위원회를 대통령 직속으로 두겠다는 원칙을 밝히자 이른바 '인권 블로거'들이 사이버 공간을 통해 반대 운동에 적극 나섰다.

진보넷은 24일 '국가가 내 인권을 장악한다면? 센스있는 인권 블로거 여러분!' 이란 성명을 발표하고 국가인권위의 독립성을 보장받기 위한 집단행동에 돌입하자고 주문했다.

진보넷측은 "지난 1월 16일 인수위가 발표한 정부조직개편안에서 독립적인 국가기구였던 국가인원위원회가 대통령직속기구로 소속이 바뀐다고 한다"며 "이는 국제적 기준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가인권기구는 독립적으로 존재해야한다는 유엔총회의 결의로 세워진 파리원칙이 엄연히 존재하고, 이에 따라 사회적 합의와 국회의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인권위원회를 이제와서 행정부 수반아래 놓으려고 한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란 설명이다.

진보넷은 "전국 인권시민사회단체들이 투쟁과 함께 농성에 나섰고, 전국의 법학교수 147명이 대통령직속기구화에 대한 반대성명을 발표했다"며 "이러한 움직임 못지않게 적극적인 우리 센스있는 인권 블로거 분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인권과 국가인권위원회에 대해 포스팅 ▲태그 달기 ▲이 문제에 대한 다양한 글과 그림, UCC를 둘러보고 또 열심히 퍼나르기 등을 전개하자고 주문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권 블로거가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