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티즌 80%, 이회창 대선 출마 '찬성'


7일 오후 2시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인 가운데, 네티즌의 80%가 이 전 총재의 대선출마를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기자회견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전 총재의 대변인인 이흥주 특보가 "정치 일선에 다시 서는 큰 결단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혀 사실상 이 전 총재의 출마가 확정된 상황.

7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판도라TV'가 공동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네티즌의 80%가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대선 출마를 찬성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네티즌들의 평가는 이 전총재의 탈당과 대선출마는 정당정치의 근본을 뒤흔드는 일이라는 대다수 언론의 평가와 다른 것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와 판도라TV는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회창 대선 출마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주제로 네티즌의 생각을 물었다. 총 8천384명의 네티즌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출마선언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79.71%(천,683명)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 전 총재의 대선 출마를 찬성한다고 밝힌 네티즌들은 '정치 경험이 풍부하다', '지금 후보 중에는 뽑고 싶은 사람이 없었는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미지가 좋다' 등을 그 이유로 꼽았다.

이 전 총재는 지난 2002년 3대 의혹사건(병역비리 의혹, 기양건설 로비자금설, 20만 달러 수수설)으로 대선에서 패배했으나 결국 무혐의 또는 조작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젊은 네티즌들은 30대 이상의 계층에 비해 비교적 이 전 총재의 출마를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대선구도가 한층 더 복잡해질 전망이다.

한편 출마선언을 반대한다는 의견을 보인 네티즌은 18.69%(1천567명), 잘 모르겠다고 응답한 네티즌은 1.6%(134명)에 그쳤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티즌 80%, 이회창 대선 출마 '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