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오픈소스커뮤니티 'KLDP' 후원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리눅스 한글문서 프로젝트 KLDP(kldp.org)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엠파스는 KLDP에 운영 서버와 장비 등을 기증하는 한편 개발자들을 위한 기술 세미나와 교육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오픈소스 개발자 경진대회 등 각종 행사 지원과 함께 KLDP와 공동으로 개발자 채용에 관한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는 계획.

엠파스 시스템본부 김한수 이사는 "검색 기술 개발에 관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개발자들이 수준 높은 개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러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프로그래밍 개발 기술의 발전은 물론 우수 IT 인력 양성을 위한 창구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LDP 운영자 권순선 씨는 "이번 협약을 통해 KLDP는 안정적인 운영과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가동해 오픈 소스의 저변 확대는 물론 개발자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KLDP는 리눅스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모인 국내 최대 규모 오픈소스 커뮤니티로 현재 약 7만5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중이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