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만도맵앤소프트, 새주소체계 내비 SW 출시


전자지도 및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만도맵앤소프트(대표 박현열)는 지난 5일부터 적용된 새 주소 체계를 반영한 내비게이션 SW '지니SF T2'를 출시했다.

새 주소 체계는 번지 중심의 기존 주소 체계를 도로 이름과 건물 번호로 변경한 것이 특징. 가령 '종로구 내자동 5번지 목원빌딩'의 주소는 '종로구 사직로 64-1'로 바뀌게 된다.

지니SF T2는 서울지역 새 주소 데이터가 반영돼 기존 주소 검색과 병행해 검색이 가능하다.

행정자치부의 도로명 및 건물번호 부여 시설사업 추진 현황에 따르면 현재 새 주소 사업 완료율은 44%로 만도맵앤소프트는 정부의 새 주소 사업 진행에 맞춰 기존 주소와 매칭작업을 통해 새 주소 데이터를 확장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니SF T2는 차량의 진행 경로와 회전방향을 고려해 회전하기에 편리한 차선으로 안내하는 추천차선 기능과 혼동의 우려가 있는 회전구간에서 잘못된 도로 진입을 막는 회전유의구간 안내를 제공한다.

경로탐색 알고리즘을 개선해 복잡한 시내를 관통하지 않고 우회해서 안내하고 지방 도로 안내에서는 고속도로 외에도 국도, 지방도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불필요한 우회를 방지하도록 했다.

지능형 검색엔진은 기존 명칭검색의 한계를 뛰어넘는 AND검색, 지역 업종명 검색, 자연어 인식 주변검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입력어의 개연성을 고려해 원하는 목적지를 찾아준다.

자연어 인식 주변검색을 지원해 현 위치 주변의 업종시설물을 찾고자 할 때 '주변 + 업종명'을 입력하면 된다.

기존 지니 사용자는 만도맵앤소프트 홈페이지(www.gini.co.kr)에서 지니SF T2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만도맵앤소프트, 새주소체계 내비 SW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