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신저 바이러스, "간단하게 예방하세요"


메신저 통한 바이러스 차단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유료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용자들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안의 보안 옵션 사항들에 간단히 체크함으로써 손쉽게 대부분의 메신저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메인 창의 메뉴에서 '도구' ⇒ '옵션' ⇒ '파일전송'을 클릭,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유형의 파일은 자동으로 전송 거부'에 체크하면 된다.

또한 자신의 PC에 설치된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이 있다면 '찾아보기'를 클릭해 자신이 현재 사용중인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설치'를 클릭해 무료인 '윈도우 라이브 원케어 세이프티 스캐너 (windows Live Onecare safety scanner)'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윈도우 라이브 원케어 세이프티 스캐너는 메신저를 통해 공유되는 모든 파일 및 프로그램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멀웨어 등의 감염 여부를 검사한다.

검사결과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이용자들을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바이러스 예방 기능뿐 아니라, 윈도우 라이브 원케어 세이프티 스캐너는 디스크 조각 모음, 레지스트리 클리너 검사 등을 통해 컴퓨터의 성능도 향상시켜 준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정근욱 이사는 "간단한 옵션 선택만으로도 대부분의 메신저 바이러스의 피해를 막을 수 있지만 이용자들이 이와 같은 정보를 잘 몰라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신저 바이러스, "간단하게 예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