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멀티코어서버, 호스팅으로 저렴하게 쓰자


높아진 성능의 멀티코어 서버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서버호스팅 업체, 인터넷데이터센터(IDC)들이 서버 호스팅용 시스템을 듀얼코어나 쿼드코어 서버로 업그레이드하고, 저렴한 가격에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달 들어 KT IDC, LG데이콤(옛 KIDC), 호스트웨이IDC, 아이네트호스팅, 다이렉트 호스팅등 서버호스팅 업체와 IDC들은 일제히 서버 호스팅을 위해 가동중인 시스템들을 일제히 듀얼코어나 쿼드코어 서버로 업그레이드 했다.

이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멀티코어 호스팅을 기존 싱글코어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

업체별 호스팅 서비스 내용

업체
서버 종류
추가 서비스 내용
KT IDC
HP, IBM, 썬, 델, 유니와이드, 이슬림 듀얼코어 서버
설치비 면제
LG데이콤
HP, IBM, 델 듀얼코어 서버
설치비 면제, 5만원상당 백화점 상품권
호스트웨이IDC
델 듀얼코어 서버
설치비 면제, 방화벽 무료, 최저가 보장, 3년 AS 보장
아이네트호스팅
델 듀얼코어 서버
호스팅 가격 30% 할인, 5 M 보장, 보안 방화벽 서비스 무료
다이렉트호스팅
델 쿼드코어 서버
SAS 하드디스크 73GB를 146GB로 무료 업그레이드

이처럼 멀티코어서버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은 호스팅업체, IDC들이 기존 서버에서 프로세서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서버를 업그레이드 해, 도입 단가를 낮출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호스팅 업체들은 업그레이드 된 멀티코어 서버호스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KT IDC는 이달 말까지 듀얼코어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면 10만원 상당의 서버 설치 비용을 받지 않고 무료로 설치해준다.또 LG데이콤은 오는 4월 4일까지 HP와 IBM, 유니와이드의 듀얼코어 서버호스팅을 신청하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설치 비용도 무료다.

호스트웨이IDC도 델 듀얼코어 서버의 '최저가' 호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아이네트호스팅과 다이렉트호스팅은 델 쿼드코어 서버의 호스팅 가격을 30% 깎아주고 보안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제공한다. 하드디스크 용량도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김성민 호스트웨이IDC 사장은 "비용 부담 탓에 듀얼코어나 쿼드코어를 사용하지 못하던 중소규모 고객들이 저렴한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고성능을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멀티코어서버, 호스팅으로 저렴하게 쓰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