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KTH, 다시 태어난 키워드검색서비스?


KT는 KTH, 디지털네임즈와 손잡고 한글키워드 검색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그동안 이용자들이 불편해 하던 ▲의미 미부합 사이트로 연결되는 현상과 ▲성인인증 없이 성인사이트에 접속되는 현상을 개선했다고 KT는 강조했다.

KT는 바로연결서비스와 더불어 1대1 연결이 안 되는 키워드의 경우 사이트 검색, 뉴스 속보, 오픈 블로그, 웹문서 등의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검색 결과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타 포털 검색의 검색기능을 같은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날씨, 뉴스, 영화예매, 달력, 주식시세, 환율, 교통정보 등과 같은 생활정보형 키워드의 경우에는 바로 해당 화면이 연결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주소창에 '날씨'라고 입력하면 특정 사이트에 연결되지 않고 이용자가 있는 위치로 띄워주는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이다.

KT는 네티즌의 혼란 방지를 위해 50대 사이트, 30대 그룹 계열사, 정부기관, 교육기관, 언론기관 등 잘 알려진 한글키워드는 서비스 개선 이후에도 1대 바로연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직접접속 대상에서 제외된 키워드에 대해서는 별도의 서비스 정책을 수립해 직접 접속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다만 선심사 후등록 방식을 통해 키워드와 사이트의 내용 연관성이 없는 경우와 성인 사이트인 경우에는 바로연결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계획이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KTH, 다시 태어난 키워드검색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