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SNS 홍보단 13기 출범…“시민이 직접 전하는 경산 이야기”


20대부터 60대까지 15명 구성…젊은 감각 콘텐츠로 시정 소통 강화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는 5일 시청 별관2 회의실에서 ‘2026년 제13기 경산시 SNS 홍보단 발대식’을 열고, 시민이 직접 시정 소식을 전하는 참여형 홍보 활동의 출발을 알렸다.

경산시 SNS 홍보단은 시민의 시각에서 축제와 문화, 각종 시정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정과 시민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에는 500건이 넘는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2026년 제13기 경산시 SNS 홍보단 발대식 [사진=경산시]

올해로 13기를 맞은 홍보단은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학생과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함께한다. 단원들은 뷰티·여행·경제·운동 등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콘텐츠로 경산의 매력을 다각도로 알릴 예정이다.

홍보단은 경산시 공식 SNS 채널은 물론 개인 SNS 채널도 적극 활용해 시정 소식을 확산하고, 젊은 감각의 글과 영상 콘텐츠로 ‘관공서 SNS는 재미없다’는 인식을 바꾸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SNS 이용 비중이 높은 청년층과의 접점도 넓힌다는 구상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지원해 주신 홍보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임팩트 있는 콘텐츠로 더 설레는 경산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2026년 제13기 경산시 SNS 홍보단 발대식 [사진=경산시]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SNS 홍보단 13기 출범…“시민이 직접 전하는 경산 이야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