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안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예산 소진 시까지 전기 승용·화물차 총 170대 지원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무안군은 깨끗한 대기 환경 조성과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조기 실현을 위해 오는 9일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1차로 전기승용차 140대, 전기화물차 30대 등 총 17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급 차종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또는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남 무안군 창포 호소내 퇴적토 준설사업 관련 위치도. [사진=무안군]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개인의 경우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의 주소와 사업장 소재지가 모두 군인 경우 △법인은 군에 사업장(본사·지사·공장 등)을 둔 경우이다.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차종별 지원 금액은 전기승용차 최대 1,296만원, 전기화물차(소형) 최대 2,030만원이며, 전기택시, 차상위 이하 계층 등의 구매자에게는 국비가 추가 지원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최초 등록 후 3년 이상 경과한 내연기관차를 전기자동차로 교체하는 개인에 한해 전환지원금도 추가로 지원된다.

문규석 환경과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무안=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안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