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24개 안건 심의


제25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모습. [사진=이천시의회]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의회는 2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시정 전반을 점검하고 연초 계획된 주요 정책과 사업을 면밀히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회기 중 심사할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1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 △의견청취 2건 △보고 5건 등 총 24건이다.

박명서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의 눈높이에서 정책의 타당성과 예산의 적정성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성과 중심의 의정활동에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는 임진모 의원이 ‘청소년 체험 중심 건설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제안했으며, 김재국 의원은 ‘이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업기술센터 기능 재편 및 시설 재정비’를 주제로 시정 제언을 내놨다.

의회는 오는 3일부터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심사하며,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는 연석회의를 통해 2026년도 시정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한다.

이어 오는 1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24개 안건 심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