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자율방범연합대 새 출발…이충보 연합대장 취임


신종일 전 대장 이임·이충보 신임 대장 취임…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산시자율방범연합대가 새 수장을 맞이하며 지역 안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경산시자율방범연합대는 지난달 31일 경산여자고등학교 1층 대강당에서 ‘2026년 경산자율방범연합대 대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2026년 경산자율방범연합대 대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사진=경산시]

이날 행사는 조지연 국회의원, 조현일 경산시장,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경산경찰서장, 자율방범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연합대의 새로운 출범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제15대 신종일 연합대장의 이임과 함께 제16대 이충보 연합대장의 취임식이 진행됐다.

신종일 전 연합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대원들과 함께 지역 안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었던 시간은 큰 보람이자 값진 경험이었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새롭게 취임한 이충보 연합대장은 “그동안 경산자율방범연합대를 헌신적으로 이끌어 오신 신종일 전 연합대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치안과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며,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충보 연합대장은 취임을 기념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 실천에도 앞장섰다. 기탁된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2026년 경산자율방범연합대 성금전달식 [사진=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안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율방범연합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더해져 경산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자율방범연합대는 야간 순찰과 범죄 예방 활동, 지역 행사 안전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자율방범연합대 새 출발…이충보 연합대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