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환 지사 “SK하이닉스, 충북형 돔구장 건설 함께하자”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SK하이닉스에 충북형 다목적 돔구장 건설 지원을 공개적으로 제안했다.

김 지사는 29일 페이스북에서 ‘충북, SK하이닉스와 미래를 함께 설계하다’란 제목의 글을 통해 “SK하이닉스가 지난해 경이적인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자부심을 느꼈다”며 “특히 HBM 공장에 총 19조원을 투자하기로 하며 충북 청주를 선택한 결정에 대해 165만 도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적었다.

이어 “공장 증설과 관련해 도가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제도적 지원을 책임지고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충북지사. [사진=아이뉴스24 DB]

김영환 지사는 그러면서 “이번 기회를 계기로 충북도민과 청주시민이 간절히 염원한 돔구장 건설에 대해 SK하이닉스와 함께 지혜를 모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제안했다.

김 지사는 “돔구장 건설은 경제성과 국가균형발전, 체육 발전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SK하이닉스 임직원의 여가와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에 깊은 통찰을 보인 최태원 회장의 철학과도 궤를 같이한다고 생각한다”며 “SK하이닉스가 충북의 든든한 동반자로 이 뜻깊은 여정에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충북도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원에 프로야구를 포함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전시·마이스(MICE) 기능을 아우를 수 있는 5만석 이상 규모의 다목적 돔구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충북형 돔구장 건립 태스크포스(TF·전담조직)를 운영하고 있다.

돔구장 기본구상과 타당성 용역도 2월 말까지 진행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국비 연계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2월까지 다목적 돔구장 건설을 위한 자문위원회와 범도민 추진위원회 구성 등 도민 공론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영환 충북지사 페이스북 게시물 갈무리. [사진=페이스북]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환 지사 “SK하이닉스, 충북형 돔구장 건설 함께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