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싸움독학' 오는 5월 넷플릭스 日 시리즈로 공개


"라인망가 연재로 현지 팬덤 확보⋯애니메이션 이어 실사 드라마로 IP 확장 성과"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웹툰 '싸움독학'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넷플릭스 일본 시리즈로 제작돼 오는 5월 28일 공개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넷플릭스 '싸움독학' 5월 28일 독점 방송]
[사진=넷플릭스 '싸움독학' 5월 28일 독점 방송]

'싸움독학'은 네이버웹툰 인기 작가인 박태준·김정현 작가가 협업한 오리지널 웹툰이다. 학교 폭력 피해자인 유호빈이 우연한 계기로 가해자를 응징하는 방송을 시작하고 싸움 실력을 키우며 통쾌한 인생 역전을 이뤄가는 이야기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액션으로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 누적 조회수는 22억8000만회에 이른다.

웹툰은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를 통해 2020년부터 연재돼 현지 누적 조회수는 5억회를 돌파했다. 일본에서 제25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만화 부문 '심사위원회 추천 작품'으로 선정됐으며 2024년에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등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되는 '싸움독학'은 타케우치 히데키 감독과 토쿠나가 유이치 작가가 협업하며 스즈카 오지, 미카미 아이, 스고 아라키 등 일본의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한편 네이버웹툰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디지털프론티어는 한국 웹툰을 일본 만화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영상화 등 여러 지식재산(IP) 사업으로 작품 성장을 지원한다. 현재 라인디지털프론티어는 '입학용병', '일렉시드' 등 총 20개의 애니메이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싸움독학' 오는 5월 넷플릭스 日 시리즈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