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가존클라우드, 뱅크샐러드와 '금융 AI 에이전트' 개발 협력


데이터 인프라와 생성형 AI 기술 결합⋯차세대 금융 AI 에이전트 구축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AI·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와 ‘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금융 소비자를 위한 차세대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데이터 인프라와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구현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I 에이전트 구현에 필요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데이터 인프라 고도화, AI·데이터 분석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금융권의 보안·규제 요구사항과 거버넌스 체계를 반영한 AI 서비스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구축을 돕는다.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반 금융 에이전트 개발을 강화한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최고매출책임자(CRO)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금융권의 보안·규제 요구사항과 거버넌스 체계를 고려해 생성형 AI와 데이터 분석 기반의 AI 서비스를 구축해왔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금융 특화 AI 역량과 뱅크샐러드의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금융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클라우드, 뱅크샐러드와 '금융 AI 에이전트' 개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