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대형 의료기업 처방집 '선호의약품' 등재


시그나그룹 계열 사보험 처방집⋯판매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셀트리온은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짐펜트라'가 미국 대형 헬스케어 기업 시그나그룹(Cigna Group) 산하 에버노스 헬스 서비스(Evernorth Health Services) 처방집에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됐다고 19일 밝혔다.

짐펜트라. [사진=셀트리온 제공]
짐펜트라. [사진=셀트리온 제공]

시그나그룹은 미국 3대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중 하나인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와 보험사 시그나 헬스케어(Cigna Healthcare) 등을 운영하는 의료 서비스 기업이다.

셀트리온 미국 법인은 지난 2024년 짐펜트라 출시 이후 ESI와 계약을 맺고 선호의약품 등재를 이끈 바 있다. 이번 에버노스 등재로 시그나 계열 보험 가입자는 사전승인 등 추가 절차 부담을 줄이고 짐펜트라를 처방받을 수 있게 됐다.

짐펜트라는 월평균 31%의 처방 성장률을 기록하며 분기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기준 병원 등 기관 처방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셀트리온은 3대 PBM을 포함해 중소형 PBM과 보험사 등 주요 환급 채널과 등재 계약을 확대해 왔다. 이를 통해 짐펜트라는 미국 환급 시장 커버리지를 90% 이상 확보했다.

회사 관계자는 "짐펜트라가 미국 초대형 보험사 처방집에 등재되며 환급 기반을 성공적으로 확보한 만큼, 제품 경쟁력 및 처방 선호도를 바탕으로 판매 확대가 한층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미국 자가면역질환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대형 의료기업 처방집 '선호의약품' 등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