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5일 별세한 故 안성기와의 각별한 인연을 언급하며 추모의 뜻을 전했다.
![배우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고인과의 각별한 인연을 언급하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사진=서경덕 페이스북]](https://image.inews24.com/v1/79340a294e2740.jpg)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 영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것은 세상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며 "그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데에도 누구보다 앞장서 주신 분"이라고 고인을 기렸다.
그는 또 "3·1운동 100주년 당시 독립운동의 역사를 알리는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함께해 주셨고, 6·25전쟁 70주년 대국민 캠페인과 전쟁 유해 발굴의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에도 목소리로 힘을 보태 주셨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을 전 세계에 알리는 영상 제작에도 흔쾌히 동참해 주셨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김장문화와 농악 등 한국의 소중한 무형유산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영상에도 직접 참여해 주셨다"고 감사를 표했다.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격려해 주셨던 분"이라고 말한 서 교수는 "한국 홍보의 중요성을 늘 강조하시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아침 일찍, 늦은 저녁까지 녹음실에 나와 함께해 주셨다"며 고인과의 추억을 떠올리기도 했다.
그러면서 "우리 안성기 선배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빈다. 선배님, 진심으로 감사했다"는 말로 글을 맺었다.
![배우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고인과의 각별한 인연을 언급하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사진=서경덕 페이스북]](https://image.inews24.com/v1/5694ae9672b8dd.jpg)
한편 한국영화배우협회 등에 따르면 안성기는 이날 오전 9시쯤 서울시 용산구 순천향대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 도중, 가족들 곁에서 세상을 떠났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