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흥군, 수출 우수 시군 ‘대상(大賞)’ 수상


장흥군 수출기업 수출탑 및 수출유공기업 4개사 선정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장흥군은 ‘2025년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지난 28일 남악 스카이 웨딩컨벤션에서 2025년 농수산식품 수출기업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실적이 우수한 시군과 기업을 시상했다.

지난 1일 전남 장흥군 관계자들이 전라남도 주관 2025 농수산식품 수출평가 대상 수상 관련 현수막을 들고 있다. [사진=장흥군]

올해 1월 수출 전담부서를 신설한 군은 농수산식품 수출 증가, 수출기업 지원 노력 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친환경 수출장려금 지원 등 원활한 수출 여건 조성을 위해 ‘장흥군 농수산식품 수출 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3개국 300만불 업무협약과 5개국 74만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현재 베트남 달랏과 중국 청도 등 2곳에 장흥군 특산품 해외 판매센터를 개설․운영 중이며, 2026년 상반 기 내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도 해외 판매센터를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23년 우수상, 2024년에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상까지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대상(大賞) 수상을 통해 군은 포상금 150만원을 받게 되며, 지역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높은 수준의 정책 기반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게 됐다.

군은 수출 우수 시군 대상 수상뿐 아니라 수출 기업 부문에서도 다수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우리 군 농수산식품의 품질 경쟁력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라며, “기업과 행정이 함께 이뤄낸 성과이다”라고 말했다.

/장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흥군, 수출 우수 시군 ‘대상(大賞)’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