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8일 ‘제3회 대구 동구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 동구 팔공TV’를 통해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너의 시선이 머문 동구’를 주제로 전국에서 총 20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입선 5편 등 총 9편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Golden Hour in 동구’(조규대)가 선정됐다. 동구의 주요 관광지를 감성적인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아이들이 살기 좋은 대구 동구’(김준욱), 우수상은 ‘나만 알고 싶은 여행지, 대구 동구’(이황준), ‘보이는 대로, 느낀 대로 동구’(김씨팀)이 각각 수상했다.
입선에는 △‘동구르르 따라 동구로’(권소희) △‘렛츠고! 동구’(이현민) △‘금호강 따라 너의 시선이 머문 동구’(임영관) △‘모두 함께, 웰컴 대구 동구’(박하나) △‘한 사람의 하루, 동구를 잇다’(오늘내일팀) 등 5편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에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입선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대구 동구 팔공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주민과 방문객의 시선에서 담아낸 동구의 다양한 매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통 창구를 통해 더 가까운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